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화제성 1위

  • 등록 2022-07-05 오후 9:20:15

    수정 2022-07-05 오후 9:20:15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KT 스튜디오지니에서 제작하고 ENA채널, 올레 tv, 시즌, 넷플릭스에서 방송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화제성 1위에 올랐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넷플릭스에서도 대한민국의 TOP 10 시리즈 1위에 오르기도 했다. (7월 5일 14시 기준)

6월 5주차 굿데이터 TV화제성 드라마 부분 순위를 보면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화제성을 구성하는 4가지 요소 중 VON(Voice of net)과 SNS부분 1위를 차지했다. 뉴스부분을 2위, 동영상 부분 3위를 기록하는 등 전 부분에서 최상의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6월 29일 첫 방송 이후 2회 만에 시청률 2.0%을 달성, 분당 최고 시청률은 2.7%(닐슨, 유료가구 기준)로 급상승하는 등 ENA채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넷플릭스에서도 국내 인기순위 1위를 비롯 아시아 전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일본과 대만, 싱가포르, 태국에서 5위권에 오르는 등 세계적 ‘우영우 앓이’가 시작된 것이다.

ENA채널은 지난 4월 채널 리브랜딩을 통해 ENA로 채널명을 변경했다. ‘ENA’는 Entertainment와 DNA의 합성어로, 새로운 즐거움을 추구하는 채널을 지향한다. KT그룹 미디어 밸류체인 본격 가동에 발맞춰 콘텐츠 유통의 핵심 창구로서 떠오르며 KT스튜디오지니와 함께 콘텐츠 전략방향을 맞춰가며 ENA채널 색에 맞는 드라마를 선정하고 있다.

그간 지상파 드라마를 구매해서 방영하는 세컨 윈도우 채널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ENA채널 타깃에 맞춘 빅데이터가 성공의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실제로 ENA채널은 감독과 작가 등의 전작 등을 분석, 채널 타깃과의 조합을 예시로 뽑아내 채널 색에 맞는 콘텐츠를 찾는 작업을 다방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ENA채널에서는 ‘기러기 데이, 토마토 데이’ 등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특색에 맞는 본방 이벤트를 통해 ‘우영우 스페셜 굿즈’를 증정하는 등 시청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7월 6일 수요일 밤 9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3회차 방송 전에 1~2회를 연속 편성하는 등 다양한 시청자가 ‘우영우’를 만날 수 있도록 향후 편성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3회는 오는 6일(수) 밤 9시 ENA채널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본방송 종료 후 seezn(시즌)과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