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김정숙, 인도 때 요리사·디자이너 딸 대동” vs 野 “김건희는?”

  • 등록 2022-10-12 오전 10:35:12

    수정 2022-10-12 오전 10:35:12

[이데일리 송혜수 기자] 문재인 전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의 ‘2018년 인도 방문’을 두고 국민의힘이 감사원 감사 및 사법 당국의 수사를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측은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민간인 동행 순방’을 언급하며 맞받았다.

문재인 전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지난 2018년 11월 7일 오전(현지시간) 인도 우타르프라데시 주 아그라의 타지마할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2일 정치권에 따르면 전날 김미애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김정숙 여사의 인도 방문 당시 한식 조리명장 1호 A씨와 단골 디자이너 딸인 B씨를 대동했다는 사실을 거론하며 비판을 냈다.

김 원내대변인은 “김정숙 여사의 3억 4000만원을 쓴 ‘인도 타지마할 혈세 관광’ 의혹에 새로운 사실이 하나 더 추가됐다”라며 “한 언론의 단독 보도에 의하면 ‘한식 조리명장 1호 A씨와 김 여사 단골 디자이너 딸인 프랑스 국적자 B씨가 함께 따라갔다’고 한다”라고 적었다.

이어 “당시 인도 방문 일정에 우리 측 주최 공식 식사 자리는 없었기 때문에 김정숙 여사의 타지마할 관광 전용 요리사라는 의혹 제기는 타당해 보인다”라며 “또한 문재인 정부 청와대에서 김정숙 여사의 의상을 담당했던 프랑스인 A씨가 대통령 전용기에 탑승해서 함께 갔다는 것도 놀랍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한마디로 기가 찰 노릇”이라며 “김정숙 여사는 인도 타지마할을 꼭 가고 싶었다면 문재인 전 대통령 퇴임 후에 개인 사비로 갔어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선출된 권력 둥 그 직 때문에 퇴임 후 연금을 받는 사람은 전직 대통령뿐”이라며 “매달 2천만원에 가까운 돈이 대통령 연금으로 지급된다. 전직 대통령이 먼저 돌아가시면 그 부인이 연금의 일부를 받게 된다”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는 대통령직에 있을 때 대통령과 영부인은 국민의 세금을 단 1원도 낭비하지 말고 오직 공적 열정을 가지고 국가와 국민만을 위해 일하라는 국민의 명령인 것”이라며 “이쯤이면 김정숙 여사의 ‘타지마할 혈세 관광’ 의혹의 끝이 어딘지 궁금하다”라고 했다.

아울러 “국민의힘은 김정숙 여사의 ‘타지마할 혈세 관광’ 의혹에 대한 감사원의 감사는 물론, 사법 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할 수밖에 없다”라고 밝혔다.

문재인 전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지난 2018년 11월 7일 오전(현지시간) 인도 우타르프라데시 주 아그라의 타지마할을 방문해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그러나 이를 두고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반발의 목소리를 냈다.

윤 의원은 “인도 정부의 공식 초청, 모디 총리의 초청을 받아 진행됐던 영부인의 인도 순방이 어떻게 감사 대상이 되나”라며 “김건희 여사가 얼마 전에 민간인을 데리고 외국 순방을 다녀온 사실이야말로 감사 대상이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또 감사원이 문 전 대통령에 대해 서면 질의서를 보낸 것에 대해서도 “정상적인 조사였다면 얼마든지 할 수 있지만 그런 내용이 아니라 감사원과 용산 대통령실이 공모해 전임 대통령을 망신 주기 위한 행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조사할 것이 있으면 조사해야 하지만 이번 사건은 서해 공무원 피격사건을 윤석열 정부 들어서 한 달만인 6월 16일 해경과 국방부가 아무런 근거도 없이 입장을 번복했다”라며 “감사원은 마치 기다렸다는 듯이 그 다음 날 감사에 착수했다. 정치보복이란 의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최재해 감사원장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감사원 국정감사에 출석해 김정숙 여사의 감사를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최 원장은 ‘감사가 필요하다는 데 동의하느냐’는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에 “전체적으로 사실관계를 모니터링해 감사 여부를 결정하겠다”라고 답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