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전세계 아우르는 대표 뮤지컬 될 것"[제8회 이데일리문화대상]

대상 CJ ENM '어쩌면 해피엔딩'
웰메이드 창작뮤지컬로 흥행돌풍까지
"어려운 문화계에 유의미한 자리 감사해"
  • 등록 2021-10-20 오전 4:00:00

    수정 2021-10-20 오전 4:00:00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이데일리문화대상 대상 수상을 계기로 ‘어쩌면 해피엔딩’을 더욱 확장하고 성장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데일리 이영훈 기자] ‘제8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시상식이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렸다. 대상을 수상한 어쩌면 해피엔딩(CJ ENM)의 예주열(오른쪽) CJ ENM 공연사업부장과 배우 한재아가 수상 소감을 밝히고 있다. 이데일리가 주최하고 이데일리 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8회 이데일리 문화대상’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을 위해 위로와 희망을 주제로 준비 됐으며 연극, 클래식, 무용, 뮤지컬, 국악, 콘서트 등 공연예술 총 6개 부문 최우수상을 비롯해 대상(최우수상 6작품 중 1작품), 특별상(공로상, 프런티어상 각 1명)을 시상한다.
‘제8회 이데일리 문화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CJ ENM의 예주열 공연사업부장은 “2019년에 방탄소년단(BTS)가 대상을 수상하고 전세계를 울렸듯, ‘어쩌면 해피엔딩’ 역시 국내 시장은 물론, 전세계를 아우를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로 성장할 수 있는 작품”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CJ ENM은 19일 서울 종로구 세종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 ‘제8회 이데일리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창작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으로 뮤지컬부문 최우수작에 선정된데 이어 대상 트로피까지 거머쥐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데일리문화대상’에서 뮤지컬부문이 대상을 수상한 건 제2회 이데일리문화대상에서 충무아트홀 ‘프랑켄슈타인’이 수상하고 6년만이다.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함께 수여했다. 상금도 1000만원이 주어졌다. 곽재선 이데일리 회장이 직접 시상했다.

예주열 공연사업부장은 “작지만 강한 작품인 ‘어쩌면 해피엔딩’을 탄생시켜준 박천휴 작가, 윌애런슨 작곡가, 김동연 연출님께 감사드리고 작년부터 저희와 함께해주신 모든 스태프분들, 전미도 배우를 포함한 배우분들, 저희 CJ 식구들, 더블케이 식구들께도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또 “어려운 국내 문화계를 위해 유의미한 자리를 마련해준 이데일리에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함께 시상 무대에 오른 뮤지컬 배우 한재아는 “‘어쩌면 해피엔딩’이 좋은 퀄리티로 올라갈 수 있도록 애써준 모든분께 감사하다”며 “어려운 시국에 객석을 채워준 관객 여러분께도 감사하다”고 거듭 감사 인사를 전했다.

대상을 수상한 ‘어쩌면 해피엔딩’은 한국 창작뮤지컬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 수작이다. 짜임새 있는 스토리, 사랑에 대한 공감 가는 메시지, 귀에 감기는 넘버(노래)가 공연을 충만하게 만든다. 소극장 뮤지컬답게 무대는 단출하지만, 턴테이블과 화분 등 감성을 자극하는 아기자기한 소품, 영상을 활용한 무대 구성, 6인조 라이브 밴드 음악의 활용으로 관객들에게 짙은 여운을 남기는 작품이다.

2020년과 2021년 2년 연속 무대에 오르며 웰메이드 창작뮤지컬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던 ‘어쩌면 해피엔딩’은 코로나19 대유행 속에서도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잔뜩 움츠러든 공연계에 ‘희망’을 선사했다. 심사위원단은 “작품성과 대중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고 평가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