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심 징역형에 말 아낀 윤석열..."제 가족은 탈탈 뒤져도 없어"

  • 등록 2022-01-27 오후 6:02:50

    수정 2022-01-27 오후 6:02:50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27일 조국 법무부 전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전 교수가 징역 4년형을 확정받은 데 대해 “사법부가 깊이 고민해 내린 결정”이라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에서 “그것(정 전 교수 사건)을 지휘하고 또 퇴직한 사람으로서 판결에 대해서는 사법부에서 여러 가지 심리하고 깊이 고민해 내린 결정이라고 생각할 뿐”이라고 말했다.

2019년 7월 25일 당시 윤석열 신임 검찰총장과 부인 김건희 씨가 청와대 본관에서 검찰총장 임명장 수여식 시작을 기다리며 조국 민정수석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 전 교수는 이날 자녀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비리 등 혐의에 대해 1·2심과 마찬가지로 상고심에서도 유죄로 인정돼 징역 4년의 실형을 확정받았다.

이에 조 전 장관은 자신과 일가를 대대적으로 수사한 검찰총장 출신의 윤 후보를 겨냥해 “이제 나라의 명운을 좌우할 대선에 집중해주시면 감사하겠다”며 “선진국 대한민국이 대선 결과 난폭 후진하게 될까 걱정이 크다”는 심경을 밝혔다.

윤 후보는 부인 김건희 씨 의혹 및 관련 수사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제가 정치하게 된 이유는 제 처에 대한 수사나 탄압하고는 무관하다”며 “그것은 제 가족 문제다. 2년 동안 (검찰이) 탈탈 뒤져도 현재까지 별다른 게 없듯이 그 부분에 대해서는 잘못하면 벌 받으면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가 정치하면 오히려 (여권이 가족 의혹을) 더 공격하지 않겠느냐”며 “(대선 출마는) 가족이나 개인적 문제와 전혀 상관이 없다”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권력자 주변에서 벌어지는 일에 대해서는 (검사 시절) 단 한 번도 타협한 적이 없기 때문에 그 원칙은 누구에게나 똑같이 적용돼야 한다. 이것을 피한다면 저 자신이 존재할 수 없는 것 아니겠느냐”고 반문했다.

최근 불거진 김 씨의 ‘무속 논란’에 대해선 “어쨌든 불필요한 오해를 갖게 된 데 대해 저도 송구한 마음을 갖겠는데…”라면서도 “민주당은 선거 때마다 무속위원회도 구성하고 위원장도 발령내고 그런 입장에서 정말 앞뒤가 안 맞는 이야기”라고 반박했다.

그는 “(무속 논란을) 공적 의사결정과 연결 짓는 것 자체는 지나친 주장”이라고 일축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