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HDC현대EP, LG화학 亞최초 바이오 원료 플라스틱...협의체 공동참여 부각 '강세'

  • 등록 2022-12-06 오후 2:43:42

    수정 2022-12-06 오후 2:43:42

[이데일리TV 심영주 기자] HDC현대EP(089470)의 주가가 오름세다. LG화학이 아시아 최초로 식물성 바이오 원료를 적용한 고기능성 플라스틱(Bio-Circular balanced ABS) 제품을 출시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HDC현대EP는 바이오플라스틱 관련 신기술을 빠르게 공동 실증하는 협의체에 LG화학과 함께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6일 오후 2시42분 HDC현대EP는 전일 대비 2.36% 상승한 4335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4일 LG화학은 식물성 바이오 원료를 적용한 ABS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ABS는 내열성과 내충격성이 우수한 플라스틱으로 LG화학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이다.

회사 측은 ABS 분야에서 ISCC PLUS 인증을 받은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아시아 최초라고 소개했다.

HDC현대EP는 국내 고분자 컴파운딩 업체다. 지난달 2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강소연구개발특구(강소특구) 바이오플라스틱 미래테크포럼 출범식’을 진행한 것과 관련, LG화학과 함께 협의체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다. 강소특구 바이오플라스틱 미래테크포럼은 기존 플라스틱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바이오플라스틱 관련 신기술을 빠르게 실증해 세계 시장을 선점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구성된 협의체다. 협의체는 이 실증이 성공한다면 바이오플라스틱 기술의 본격적인 시장 진출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