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카톡, 누적가입자 100만명 돌파…중소기업 30%할인

자체 캘린더, 메일 등 업무 필수 기능 추가
‘봇 기능‘ 탑재해 편리해져
  • 등록 2021-10-20 오전 11:44:38

    수정 2021-10-20 오전 11:44:38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카카오워크(업무용 카톡) 소개


작년 9월에 출시된 업무용 카톡 카카오워크가 약 16만여곳 기업/단체, 누적가입자 100만명 고객 유치에 성공하며 업무용 협업툴 시장에 들어왔다.

카카오워크는 중소기업 대상의 30%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마케팅을 강화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의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는 캘린더, 메일 등 업무에 필요한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캘린더 기능은 개별 멤버는 물론 채팅방 단위로 참석자를 일정에 초대할 수 있고, ‘자주 찾는 그룹’을 설정해 원클릭으로 일정을 추가하는 등 캘린더와 메신저의 연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캘린더봇’을 이용해 채팅방에서 바로 일정 초대/수락/거부가 가능하고, AI 어시스턴트 ‘/캐스퍼‘로 캘린더를 관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채팅방 ‘/캐스퍼 우리 내일 1시에 미팅 잡아줘’ 라고 입력하면 AI 어시스턴트가 해당 채팅방 멤버들의 캘린더에 일정을 자동으로 등록해준다.

업무 필수 기능인 ‘메일’도 카카오워크 내에 신규 탑재했다. 카카오워크 자체 메일함을 이용해 메신저와 메일을 더 쉽고 자유롭게 연동해 활용할 수 있으며, 봇 기능으로 ‘새 메일’, ‘안 읽은 메일’ 등 메일 관련 알림을 카카오워크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워크는 연내에는 ‘설문’ 과 ‘외부 스페이스 대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설문’ 기능으로 직원들의 업무 관련 의견 취합이나 근무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형태의 설문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외부 스페이스와의 대화‘ 기능은 파트너 사 및 외부 업체들과도 카카오워크 내에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게 한다.

카카오워크는 이와 함께 20일(오늘)부터 12월 31일까지 100~1,000인 미만 중소 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카카오워크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지원해 기업 솔루션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다. 카카오워크 이용 활성화를 위한 뉴스레터, 카카오워크 굿즈 세트 등 사내 마케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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