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T(UT LLC)가 최근 해외 여행 수요 증가에 따른 여행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인천공항 차량 호출 서비스를 선보였다.
UT는 Uber 앱과의 자동 전환 기능, 앱 내 자동번역 기능에 공항 택시 호출 서비스를 더해 한층 더 편리해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행객을 위한 이동 서비스의 필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국내외 여행객을 위한 편의 기능을 두루 갖춘 종합 모빌리티 앱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국내 UT 앱과 해외에서 사용되는 Uber 앱의 자동 전환 기능이 있다. 이를 통해 국내 UT 앱 이용자는 전 세계 1만여 개 도시에서 별도 앱 설치 없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Uber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100개 이상의 언어로 실시간 인앱 메시지 번역 기능을 제공해 승객과 기사 간의 원활한 소통을 지원한다.
한편, UT는 택시 대란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택시 수요가 몰리는 피크 시간대에 최대 3천 원의 이용료를 UT 가맹과 중개 택시에 적용한다. 또한, 올해 말까지 UT 가맹 택시 기사에게는 이용료 전액을 지급해 추가 수익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택시 기사들이 자발적으로 피크 시간대 운행에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한편, 배차 성공률을 높여 택시 대란에 따른 이용자들의 불편을 완화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