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편 과정에서 예술 현장 관계자가 더욱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 8월 기관 홈페이지에 공고문 초안을 공개해 온·오프라인으로 의견을 수집했다. 9월 초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현장 공청회도 개최했다.
이번 사업구조에서 가장 크게 변화한 부분은 기존 44개에 달하는 복잡한 공모사업 구조를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17개로 단순화한 점이다.
창작영역 사업 중 ‘창작주체’ 사업을 신설한 점도 크게 달라진 점이다. 창작은 긴 호흡과 자율성이 중요하다는 예술 현장의 의견을 전격 수용해 기존 단년도 프로젝트 중심 지원 방식을 ‘다년도 핵심 플레이어 집중 육성 방식’으로 전환했다.
2024년도 공모사업 설명회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정병국 위원장이 직접 공모사업 개편 방향에 대해 발표하고 각 부서장이 사업별 개선 사항과 지원 내용, 신청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생중계한다.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로비에서는 사업별 상담 부스도 운영하여 사업담당자와 1대1로 사업 내용에 대해 문의할 수 있다.
2024년도 문예진흥기금 공모사업은 오는 10월 4일부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지원신청 접수한다. 창작영역 사업은 오는 10월 26일 오후 6시까지, 정책영역 사업은 10월 30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