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한글과컴퓨터 '통합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K-시스템 에이스 기반 그룹사 통합 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업무 효율성 제고"
  • 등록 2023-01-31 오전 8:58:16

    수정 2023-01-31 오전 8:58:37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060850)한글과컴퓨터(030520)에 통합 경영정보시스템(ERP) 구축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로 한컴은 경영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인프라를 확충하게 됐다. 한컴에 구축된 ERP는 영림원소프트랩의 맞춤형 ERP ‘K-시스템 에이스(K-System Ace)’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그룹사 통합 경영정보를 시각화 할 수 있는 K-System BI(Business Intelligence)시스템을 함께 구축해 그룹웨어를 비롯한 고객관계관리(CRM), 쇼핑몰 등 기업 내·외부 운영 시스템과의 통합연계가 기능해졌다.

이번 ERP도입을 통해 한컴은 △제품군별 수익성 분석 △매출관리 △SCM 구매발주 △인사정보 관리 △연구개발 프로젝트관리 부문 등 전반적인 그룹경영정보 관리 업무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제품군 별 수익성 분석과 연구개발 프로젝트 관리 부문의 업무개선도 가능해졌다.

제품군별로 매출액, 매출원가, 매출총이익, 영업이익 등을 조회하고 수익성까지 분석할 수 있다. 또 프로젝트 유형별로 공수를 관리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대폭 개선해 프로젝트별로 원가관리가 기능해졌다는 설명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한컴의 ERP시스템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사용자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패치 작업과 사후관리서비스(AS)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컴 관계자는 “ERP 도입을 통해 사업구조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돼 합리적인 경영 의사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관계사 업무 프로세스에 ERP시스템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은 “과거 안랩과 시큐아이 등 유수 IT기업에 ERP를 공급했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글과컴퓨터에 최적화된 ERP시스템을 구축했다”며 “데이터 융합 역량과 AI기술 경쟁이 본격화되는 현 시대에 발맞춰 IT 기업의 무한한 성장을 촉진하는 ERP시스템 전문기업의 면모를 보여드리겠다”고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