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등극 장재현 감독 "이도현, 軍도 '파묘' 이야기만 한다고"[인터뷰]

"이도현, 스크린 데뷔작이 사랑받아…함께 못해 아쉽"
"김고은 진짜 잘했는데…대살굿 다 못 담아서 아쉽"
"남다른 자식 '파묘', 캐릭터의 사랑스러움이 남았다"
  • 등록 2024-03-24 오전 7:00:00

    수정 2024-03-24 오전 7:00:00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천만 영화에 등극한 ‘파묘’ 장재현 감독이 MZ무당 듀오로 활약을 펼친 김고은과 이도현의 반응을 전했다. 또 영화를 빛내준 ‘묘벤져스’를 향한 고마움과 캐릭터들을 향한 애정을 표현했다.

장재현 감독은 영화 ‘파묘’의 천만 돌파를 앞뒀던 최근 이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천만 영화 등극을 가능케 한 ‘파묘’의 흥행 비결로 배우들의 앙상블을 꼽았다.

지난달 22일 개봉한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그린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다. ‘파묘’는 개봉 31일째인 지난 23일 하루동안 26만여 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3일까지 기준으로 누적 관객 수 996만여 명을 기록한 ‘파묘’는 32일째인 24일 오늘 오전 천만 영화 등극이 확실시된다. 이로써 2024년 첫 천만 영화는 물론, 오컬트 장르 한국 영화들을 통틀어 최초로 천만 관객을 넘는 작품으로 거듭나게 됐다. 앞서 천만 영화에 등극한 ‘서울의 봄’ 이후 세 달 만의 천만 영화이기도 하다.

장재현 감독은 “배우분들 각자의 포텐이 모아졌다가 좋은 타이밍에 함께 궁합이 잘 맞은 덕”이라며 “배우들이 참 캐릭터의 페이소스를 잘 살려준 거 같다. 각 배우들의 열연과 배우들이 모인 궁합이 영화의 가장 흥행 요인이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전했다.

군 복무 수행으로 인해 영화 홍보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봉길’ 역 이도현의 반응을 들려주기도 했다. 장재현 감독은 “요즘 군대는 정해진 시간 안에 핸드폰 문자 보내기가 가능하더라”며 “제가 그 틈틈이 도현이에게 ‘몇 만 됐더라’고 보내주고, 무대인사 사진들도 보내줬다. 도현이 말로는 군대에서도 ‘파묘’ 이야기만 한다더라”고 귀띔했다.

이어 “오히려 도현이가 저보다 더 많이 알고 있었다. 스크린 데뷔작이 이렇게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같이 하지 못해 너무너무 아쉽다. 그래서 조만간 도현이를 따로 면회 갈 생각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영화가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여전히 아쉬운 부분이 많다고도 털어놨다. 그는 “화림(김고은 분)의 대살굿 장면이 좀 아쉽다. 김고은 배우가 진짜 잘해줬는데 시간이 많이 없어서 한 것의 반 밖에 못 담아낸 듯해 아쉽고 미안하다”고 전했다.

또 “김고은 배우도 영화가 잘 돼 너무너무 좋아한다. 참 고생을 했는데 그에 대한 보답이 된 것 같아 다행”이라며 “김고은 배우도 그렇고 많은 배우들은 늘 새로운 것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들을 기다린다. 그런 기회가 살면서 잘 안 온다더라. 그런 면에서 이번 영화가 여러모로 김고은 배우에게 이런 저런 타이밍으로 잘 맞아떨어진 것 같다. 김고은 배우의 새로움을 향한 갈증이 이번에 포텐으로 터진 것 같다”고 덧붙였다.

그는 “‘파묘’는 내게 남다른 사식이다. 특히 나에게 있어선 캐릭터가 남는 영화”라며 “후반작업 막바지 당시 이 영화를 다시 보는데 ‘이 캐릭터들이 참 사랑스럽다’는 생각이 들더라. 사람들이 살아가는 페이소스가 느껴졌다. 영화 엔딩 크레딧에 캐릭터들의 그림이 나오는데 그것도 막판에 급히 그렸다. 마지막에 한 번 더 배우들의 모습을 담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애정을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