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이치스팩12호 관계자는 “와이즈버즈는 개인별 맞춤 광고를 통해 광고주와 미디어, 소비자의 수요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애드테크(AD Tech) 기업”이라며 “디지털 광고 시대에 걸맞은 광고 전문가로서 비즈니스의 성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직접 개발한 RTB 광고 최적화 솔루션 애드윗(ADWITT)을 통해 타깃을 고도화하고 광고 집행을 최적화해 광고 운영 효율을 극대화해왔다. 이러한 강점 덕에 이 회사는 국내에서 최초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부터 공식 마케팅 파트너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설립 4년만에 광고 취급고가 1000억원을 돌파했으며 지난 2013년부터 2019년까지의 연평균 광고 취급고의 성장률은 114.7%를 기록중이다. 또한 국내에서도 삼성전자(005930), G마켓, 넷마블(251270)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기업들을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엔에이치스팩12호와 와이즈버즈는 이날부터 오는 7월 7일까지 주식매수청구를 거쳐 7월 말에 합병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들의 합병 비율은 1대 18.3165이며 합병 신주 상장 예정일은 8월 5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