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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기업 솔루션 통합 판매 포털 ‘U+비즈마켓’ 공식 웹사이트와 본인인증 간편인증 서비스 ‘PASS by U+’ 앱에 AI챗봇 서비스 ‘챗GPT’를연동한다.
네이버, KT, SKT와 달리 자체 초거대(LLM·Large Language Model)AI가 없어 챗GPT를 도입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한 것으로 보인다.
‘PASS by U+’, ‘우리가게패키지’ 전용 앱에 챗GPT 기능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이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고객의 불편사항을 청취하는 데 목적이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에는 소상공인 특화 상품 패키지인 ‘우리가게패키지’의 전용 앱에 챗GPT를 도입한 바 있다.
정승헌 LG유플러스 솔루션사업담당은 “이번 챗GPT 도입으로 기업 및 개인 고객이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다 잘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