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자사 서비스 일부에 챗GPT 연동

기업 솔루션 통합 판매 포털 ‘U+비즈마켓’과
PASS 전용 앱에 챗GPT 연동
네이버, KT, SKT와 달리 자체 초거대AI 모델 없어
챗GPT 도입키로 한 듯
  • 등록 2023-06-21 오후 5:27:32

    수정 2023-06-21 오후 5:27:32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LG유플러스가 U+비즈마켓 공식 웹사이트와 PASS by U+ 앱에 챗GPT를 연동한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임직원이 챗GPT가 도입된 U+비즈마켓 공식 웹페이지와 PASS앱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기업 솔루션 통합 판매 포털 ‘U+비즈마켓’ 공식 웹사이트와 본인인증 간편인증 서비스 ‘PASS by U+’ 앱에 AI챗봇 서비스 ‘챗GPT’를연동한다.

네이버, KT, SKT와 달리 자체 초거대(LLM·Large Language Model)AI가 없어 챗GPT를 도입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한 것으로 보인다.

먼저 U+비즈마켓에 챗GPT 기능을 도입, 기업 고객이 생소한 솔루션·IT 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는 고객이 챗GPT를 이용하기 위해 오픈AI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했지만, 이번 개편으로 U+비즈마켓에서 도입할 솔루션을 탐색할 때 챗GPT를 활용해 상품을 쉽고 정확히 이해할 수 있다.

솔루션 보유기업은 U+비즈마켓 입점할 때 챗GPT를 통해 간단명료하면서 시선을 끄는 상품 설명을 준비할 수 있다. 활용을 원하는 고객은 U+비즈마켓 메인 페이지에 위치한 퀵 메뉴(Quick Menu)를 통해 챗GPT를 쉽게 찾을 수 있다.

‘PASS by U+’, ‘우리가게패키지’ 전용 앱에 챗GPT 기능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이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고객의 불편사항을 청취하는 데 목적이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에는 소상공인 특화 상품 패키지인 ‘우리가게패키지’의 전용 앱에 챗GPT를 도입한 바 있다.

정승헌 LG유플러스 솔루션사업담당은 “이번 챗GPT 도입으로 기업 및 개인 고객이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다 잘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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