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대표 박승표)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 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는 중복을 앞두고 지난 초복(7월 15일)에 발송된 인기 상품 결과를 공개했다.
|
기프티쇼 비즈는 임직원 복지 쿠폰 발송, 보험·렌탈 구매 사은품, 프로모션·이벤트 경품 발송 등에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다.
특히, 올해 초복 선물 수요는 전년 대비 판매 금액이 약 20% 증가하며 기업들의 복날 선물이 하나의 선물 트렌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가장 많이 발송된 상품으로는 인기 치킨 브랜드 3개가 57.5%의 비중을 차지하며 상위권에 올랐다. 치킨과 삼계탕 등 보편적인 복날 선물이 인기를 끈 것은 가까운 매장에서 간편하게 교환해 먹을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그 외에 ‘신세계 상품권’ (6.2%), ‘배스킨라빈스’ (5.8%) 교환권이 뒤를 이었다.
그 뒤를 이어 치킨을 포함한 커피, 아이스크림 등 교환권 (29%)이 2위에 올랐다. 교환권은 가까운 매장에서 간편하게 교환해 먹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았다. ‘복날 선물을 받은 적이 없다’ (20%)라는 응답이 3위, 한우 등 고급 육류 (11%)가 4위를 기록했다. 한우는 실물 상품 중에서도 고급 선물 세트라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5위를 차지한 선풍기, 우산 등 기념품류 (4%)는 복날과 직접 연관성은 낮지만 실용적인 측면에서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기프티쇼 비즈는 복날을 맞아 선택형 쿠폰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택형 쿠폰은 카테고리 및 금액대에 상관없이 최대 20개의 상품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수신자가 원하는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마케팅 수신 동의 후, 메시지에 복날 키워드를 포함해 선택형 쿠폰을 구매하면 자동 참여되며, 구매 금액 구간에 따라 리워드(3%)를 비즈머니 형태로 제공한다. 비즈머니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신규 가입 고객에게 이마트 5천원 상품권을 100% 증정한다. 자세한 정보는 기프티쇼 비즈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