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듬지팜은 스마트팜을 바탕으로 재배, 생산, 유통까지 연결하는 융복합 사업과 서비스 제공한다.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한 스마트팜 설계 및 시공을 진행하는 전문기업이다.
우듬지팜에 주목할 기술력은 자사가 국내최초 개발한 한국형 ICT기술 적용 반밀폐 유리온실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형 반밀폐 유리온실은 한국의 기후 특징인 혹서기, 혹한기 기후에 첨단기술을 적용, 사계절 내내 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일반 온실 대비 수익성 확보가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강 대표는 “토망고 브랜드 수요가 국내 대형 유통업체의 공급 요청 및 직거래 계약이 점진적으로 증가해 매출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를 기회로 새로운 스테비아 제품을 선보여 사업 성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듬지팜은 글로벌 사업확장과 기술력 발전을 위해 해외 시장 진출을 나서고 있다. △영업거점 확보 △글로벌 협업 및 신제품 출시 △ 현지 생산 거점 확보를 목표로 해외 기업과 업무협약(MOU) 체결 및 기술 협약을 통한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아랍에미리트(UAE), 사우디아라비아, 네덜란드, 베트남 등과 스마트팜 시설 구축 MOU를 다수 체결했다.
우듬지팜은 하나금융20호스팩과 스팩소멸방식의 합병을 진행하고 있다. 합병비율은 1대 0.7391812이며 합병 후 총 발행 주식수는 4492만4023주다. 오는 19일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 총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합병 기일은 8월 23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