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오는 4일부터 9일까지 1주차 행사를 통해 △4~5일 잡곡 50% 할인 △5일 ‘보리 먹고 자란 돼지(이하 보먹돼)’ 삼겹살·목심 50% 할인 △4~8일 하기스 기저귀, 유아간식 1+1 행사 진행 및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 마일리지 증정 △8~10일 생연어, 육포, 쥐포, 어포, 주꾸미볶음, 손질낙지 등 수산물 최대 50% 할인 △9일 제과음료 행사상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온라인 슈퍼세일 홈플런’ 4일부터 10일까지는 ‘LG전자 쓱싹클린 페스타’도 진행한다.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청소기를 한정 수량으로 최대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인사이디 뷰티디바이스 ‘고주파 갈바닉 마사지기’, ‘아쿠아 필링기’, ‘넥케어 괄사 갈바닉 마사지기’ 3종을 500대 한정으로 60% 할인가에 내놓는다.
홈플러스 온라인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각종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선착순 ‘룰렛 이벤트’에서 룰렛을 돌리면 추첨을 통해 △1등 쌀 10kg 100원 △2등 공차 디지털상품권 100원 △3등은 까르보 불닭볶음면(6입)을 1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 슈퍼세일 홈플런’ 이벤트 정보를 공유하면 1회 추가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4~5일, 8~9일 오전 9시와 오후 3시에 열리는 ‘택배상품 타임딜’에서는 고구마, 오겹살, 햇반, 커피 등을 한정 수량 타임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홈플러스는 ‘온라인 슈퍼세일 홈플런’과 같은 다채로운 행사뿐만 아니라, 홈플러스 온라인 리뷰 활성화를 통해 고객의 상품 구매 여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 홈플러스 온라인 장보기 앱 ‘즉시배송’ 서비스의 UX/UI를 고객 쇼핑 데이터 기반으로 개편한 데 이어, 지난 1일부터 온라인 상품 리뷰 방식을 개편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AI 추천을 통해 양질의 리뷰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고객들의 빠른 구매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리뷰 작성 혜택을 강화해 리뷰를 활성화함으로써 고객 간 소통이 증가하고, 리뷰 영역 고도화를 통해 합리적인 구매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은 “홈플러스 온라인은 3년 연속 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등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며 “‘온라인 슈퍼세일 홈플런’ 등 물가안정에 도움이 되는 다채로운 행사는 물론, 고객들이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