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구독서비스 개편 후 이용 건수 60% ‘껑충’

  • 등록 2024-12-03 오전 8:35:05

    수정 2024-12-03 오전 8:35:05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BGF리테일(282330)은 자사 편의점 CU가 지난 5월 구독 서비스 새단장 이후 이용 건수가 60%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BGF리테일
‘CU 구독’은 CI의 자체 앱 ‘포켓CU’에서 도시락, 샐러드, 즉석원두커피 등 20여종의 상품 카테고리 중 원하는 품목의 구독료(월 1000~4000원)를 결제하면 온·오프라인에서 정해진 횟수만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평소 구매 빈도가 높은 상품들을 위주로 최대 30%의 할인율을 제공한다. 구독료의 5배에 달하는 금액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게 CU 측 설명이다.

지난 5월 개편한 CU의 구독 서비스는 기존 김밥·삼각김밥, 도시락·샐러드처럼 상품 카테고리로 나뉘었던 상품명을 ‘식단관리’, ‘실속한끼’, ‘간편식사’, ‘시원음료’, ‘달콤 디저트’, ‘겟(get) 아메리카노’ 등으로 소비 취향에 맞춰 6종으로 바꿨다.

할인 적용 기준도 기존 1일 1회 사용을 5회로 횟수를 늘렸고 한번 구매 시 최대 5개까지 할인이 가능토록 했다. 이 같은 개편에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CU의 월 평균 구독 건수는 개편 이전대비 60% 늘었다.

연령별로 보면 30대 33%, 20대 30%로 MZ세대 비중이 전체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다음으론 40대 29%, 50대 이상 5%, 10대 3% 순으로 나타났다. 입지별로는 주택가(52.2%)와 오피스가(15.6%)에서 가장 높은 사용 비중을 보였다.

김낙원 BGF리테일 온라인플랫폼팀 책임은 “3~5회만 이용해도 구독료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어 고물가 시대에 짠테크 소비를 돕는 서비스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의 소비 패턴과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통해 어려운 시기에 고객의 합리적인 소비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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