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는 기존 운영대행사인 코나아이 컨소시엄과의 계약이 내년 4월로 만료되는데 따라 추진한다.
참가 자격은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2조 제2호에 따라 판매대행점 요건을 갖춘 금융회사 또는 전자금융업자다.
참여 희망 업체는 2025년 1월 2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경기도청 지역금융과(의정부시 청사로1 경기도청 북부청사 별관 3층)에 방문해 제안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에 도는 경기지역화폐 이용 환경을 개선하고 시각장애인·고령자 등의 경기지역화폐 이용 편의성을 향상할 수 있는 신기술 보유 여부를 제안서에 명시했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달 19일 도 및 시·군 실무 담당자회의를 통해 경기지역화폐 공동운영대행사 선정을 위한 공개모집 계획을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허승범 경제실장은 “이번 공개모집으로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에게 더욱 힘이 될 수 있는 경기지역화폐 운영사를 선정할 것”이라며 “지역화폐 운영 관련 우수 사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입찰 공고는 2024년 12월 27일부터 2025년 1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누리집 고시·공고 및 나라장터를 확인하거나 경기도 지역금융과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