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이마시스(Emarsys)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 5명 중 4명(83%)은 자신이 충성도를 갖고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브랜드로부터 충분한 가치를 인정받지 못한다고 느끼고 있었다. SAP의 새로운 로열티 관리 솔루션은 △유통산업용 SAP S/4HANA 클라우드 퍼블릭 에디션 △SAP 커머스 클라우드 △SAP 서비스 클라우드 △SAP 이마시스 고객 인게이지먼트를 통합했다. 이를 통해 기업이 고객과 브랜드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맞춤형 경험과 실시간 개인화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모든 쇼핑객을 클라우드 기반 로열티 지갑과 연결해 맞춤형 혜택, 자격 부여, 실시간 장바구니 분석을 지원하는 로열티 프로파일 기능을 제공한다. 여러 브랜드의 로열티 관리는 물론, 파트너와의 공유 로열티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과 시장 전반에 걸친 로열티 프로그램을 중앙 집중화하고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통합 브랜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또한 모든 채널에서 모든 고객에게 다양한 형태의 혜택과 디지털 결제 및 기프트 제공을 실시간으로 지원하는 옴니채널 프로모션 계획을 위한 단일 플랫폼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성과 및 로열티와 관련한 부채를 추적하고, 재무 시스템과 연동해 투자수익률(ROI)을 측정하며, 회원 및 파트너 브랜드와의 정산을 가능하게 하는 정량적 지표도 제공한다.
한편 SAP는 올 상반기에 인공지능(AI) 기반 쇼핑 어시스턴트를 공식 출시한다. 이 인텔리전트 어시스턴트는 SAP CX AI 툴킷과 함께 제공된다. SAP 커머스 클라우드의 기존 AI 기능을 한층 확장하고, 자연어 대화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온라인 쇼핑을 더욱 간편하고 편리하게 해 준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