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일배송은 배송 대행·위탁과 이커머스 주문 처리를 연동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픈마켓형 풀필먼트 플랫폼’으로, 판매자의 제품 보관-주문처리-포장-배송-고객 문의 응대까지 종합 대행해준다. 각기 다른 판매자들의 상품들을 하나의 박스에 담아 구매자에게 합배송한다.
이번 개편을 통해 △스마일배송 전용 물류센터 입고 시 기본 보관비를 기존 대비 약 40% 인하 △보관비 계산방식을 체적(파렛트) 단위로 변경△기존 6가지로 분류했던 보관 등급을 2가지로 대폭 간소화했다.
이번 개편을 기념하며 스마일배송 입점을 고려하는 중소판매자들을 위한 파격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8월 25일까지 1 팔레트 기준 보관료를 1일 1000원에서 20% 할인한 800원으로 적용 받을 수 있으며, 스마일배송에 최초 입고한 제품(SKU) 의 경우 첫 달 보관비 무료 정책을 시행해 신규 판매자들의 부담을 낮추었다.
실제로 빅스마일데이가 열린 지난 5월 19일부터 27일간의 누적 거래액은 역대 빅스마일데이 누적 거래액 대비 약 40% 늘었다.
송승환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배송사업실장은 “이커머스 중소 판매자에게 고정 물류비용 부담을 줄이고 인력 운영을 효율화하는 것은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임을 고려해 스마일배송 보관비를 전면 개편했다”며 “스마일배송은 판매자들에게 비즈니스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선도적인 풀필먼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