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NAVER(035420))는 ‘전체 카페 인기글’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가입한 카페 외에도 다양한 카페의 콘텐츠를 두루 경험하며, 취향에 맞는 새로운 카페를 발굴하는 등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카페는 현재 ‘카페별 인기글’과 ‘전체 카페 인기글’ 두 기능을 통해 카페 사용자들 사이 관심도가 높은 게시글을 손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페별 인기글은 운영자가 인기글 메뉴를 활성화하면 멤버들이 현재 카페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글 목록을 살펴볼 수 있는 기능이다. 지난 2016년 첫 선보인 이래 다수 카페에서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수단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카페 인기글 스티커 이벤트는 7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총 30일간 이어진다. 해당 기간 동안 전체 인기글 탭 목록에 오른 인기글 내에 미션 참여로 이어지는 스티커가 노출되고, 사용자가 이를 클릭하면 참여가 이뤄지는 방식이다. 미션 스티커는 인기글에 무작위 노출되며, 사용자가 하루 동안 미션 스티커를 찾아 총 3개 이상 클릭하면 해당 일차의 미션에 성공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인정된다.
김은정 네이버 카페 리더는 “사용자들이 전체 카페 인기글 기능을 통해 가입하지 않은 카페의 게시글도 관심을 갖게 되고, 신규 가입 등 교류가 확대되는 선순환 효과를 확인하여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향후 인기글 관련 기능을 지속 고도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