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커뮤니케이션즈, 스마트 전자출결관리 시스템 '윤컴즈 Check-A' 출시

디지털 기술 통한 스마트 출결관리 시스템
  • 등록 2022-11-29 오후 1:54:36

    수정 2022-11-29 오후 1:54:3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토탈 IT기업 윤커뮤니케이션즈는 신속하고 정확한 출결처리로 학생·교수 모두가 편리한 스마트 전자출결관리 시스템 ‘윤컴즈 Check-A’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윤커뮤니케이션즈)
윤커뮤니케이션즈가 개발한 윤컴즈 Check-A는 별도의 장비 도입이 필요 없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으로, 스마트폰·PC·태블릿 등 어떤 플랫폼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출결 시스템이 블루투스 비콘(Beacon) 기반의 방식을 사용하여 기기 고장과 오류가 자주 발생했던 것과 달리, 윤컴즈 체크에이는 유지보수가 용이한 웹 기반 서비스 방식을 적용하여 학교·학원 사정의 변경이나 변수가 생겨도 오류 없이 빠른 응대가 가능하다.

또한 타 시스템과 연계, 확장할 수 있어 학사 운영평가 시스템이나 학생이력관리, 현장실습관리 시스템 등 연관성이 있는 타 시스템과도 호환이 편리하고, 실제 대학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출결의 형태와 기관의 요구사항에 맞게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출결 정보 수정, 지난 출결사항 확인, 원하는 출결 방식(수동, 자동) 선택을 통한 출석체크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출결 관리의 효율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윤커뮤니케이션즈 솔루션사업본부 관계자는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설계된 윤컴즈 Check-A는 별도의 학습 없이도 시스템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며 “대학에서는 해당 시스템을 통해 수업관리의 공정성을 높이고 대학평가지표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