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테크놀로지, 코리센과 비희토류 영구자석 사업 계약 체결

  • 등록 2023-06-08 오후 2:11:23

    수정 2023-06-08 오후 2:11:23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디에이테크놀로지는 코리센과 ‘비희토류(Mn-Bi) 영구자석’ 사업 관련 전략적 협력 및 투자를 위한 본계약을 체결하고 비희토류 영구자석의 국산화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사진=디에이테크놀로지)
디에이테크놀로지가 코리센과 상용화를 추진하는 비희토류 영구자석은 희토류를 사용하지 않는 망간(Mn)-비스무스(Bi) 자석이다. 대표적인 비희토류 영구자석으로 알려진 페라이트 자석보다 성능이 뛰어나며 고온에서도 자성 특징을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본계약 체결에 따라 코리센은 최철진 한국재료연구원 교수팀으로부터 비희토류 영구자석 기술을 이전받아 상용화 추진을 위한 연구개발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디에이테크놀로지는 기자재 구비, 생산시설 운영을 통한 비희토류 영구자석 양산 및 판매를 담당한다. 영구자석은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탄소중립 전환을 위해 에너지절약형 가전부터 전기차 등 미래 친환경 모빌리티,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 가능해 주목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향후 디에이테크놀로지는 비희토류 영구자석 국산화 공동연구 및 독점 생산,판매권을 획득함으로써 2차전지 사업 신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그러면서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비희토류 영구자석 사업 투자 등을 위한 추가적인 협의를 이어갈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미·중간 공급망 전쟁으로 희토류 대체재가 주목받고 있는 만큼 디에이테크-코리센의 비희토류 영구자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며 “기존 이차전지 장비 사업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달성하고 있기 때문에 비희토류 영구자석 사업을 통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