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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여성 의류 카테고리를 집중적으로 분석한 보고서로, 심도 있는 주제들을 매출 구간, 주 고객 연령별로 큐레이션 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여성 의류 쇼핑몰 전체 평균 신상품등록 수는 월 58개로 집계됐다. 연령별 지표는 1020 대상 쇼핑몰 월 59.4개, 30대 대상 쇼핑몰 51.4개, 40대 대상 쇼핑몰 45.2개로 대상 연령층이 높을수록 상품등록수가 감소했고, 상품의 다양성보다는 콘텐츠 퀄리티에 집중하는 양상을 보였다.
전체 여성 의류 쇼핑몰의 평균 입점 채널 수는 약 5.5개로 나타났다. 특히 월 매출 5000만 원~1억원 이하의 여성의류쇼핑몰이 평균 12.6개로 가장 많았고, 월 100만 원 미만의 쇼핑몰들은 평균 2개로 가장 낮은 입점 채널 수를 보였다.
이동엽 비플로우 기획 마케팅 파트리더는 “지난 9년간 전국의 약 2만7000명의 여성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는 대표님들을 만나면서 공통으로 궁금해하는 부분을 정리해서 공유해달라는 니즈가 많았다. 이에 이번 리포트를 기획하게 됐고, 쇼핑몰을 처음 창업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많은 사람들의 시행착오를 줄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현재는 비플로우의 대시보드를 통해 단순히 데이터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이번 콤팩트 리포트처럼 데이터 분석자료와 함께 실질적인 운영 노하우를 제공해 셀러와 동반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