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글로벌 이커머스 동향 웹진 `GET` 발간

전자상거래 주요 수출국, 국가별 인사이트 등 소개
  • 등록 2022-07-05 오전 9:05:37

    수정 2022-07-05 오전 9:05:37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동향과 전망을 분석한 웹진 `겟(GET)`을 창간해 온라인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GET`은 `Gobiz Global E-commerce Trend`의 약자로, 지난 2020년부터 책자 형태로 발간해온 글로벌 이커머스 리포트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온라인 웹진 형태로 새롭게 구성해 제공한다.

`GET` 창간호에서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판매 통계를 테마로 △코로나19 이후 전자상거래 시장 동향 △전자상거래 매출 상위 10개국 및 한국 전자상거래 주요 수출국 △주요 수출국별 전자상거래 인사이트 등을 소개한다.

지난 2020년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은 전년대비 23.5%의 성장률을 보였으며, 2021년에는 전년대비 16.8% 증가해 3조7800억달러(약 4900조원)를 기록했다. 코로나19 상황이 다소 완화된 현재 시점에서도 전자상거래가 전체 소매업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판매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품목은 전자제품과 의류로 지난해 각각 9600만달러, 8900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두 품목을 합산하면 글로벌 전자상거래 총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점유율이 49%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에서 전자상거래를 통해 수출이 가장 많이 이뤄지는 국가는 미국, 일본, 중국, 독일, 싱가포르, 영국, 말레이시아 등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웹진을 통해 해당 국가들의 전자상거래 시장 동향, 소비추세, 해외직구 추이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또 전자상거래 수출에 관해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맞춤형 멘토링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경우 웹진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수출 교육 및 분야별 전문가의 상담을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중진공은 이커머스 플랫폼, 디지털 물류, 마케팅 등 다양한 주제의 웹진 `GET`을 이번 달부터 매월 2회씩 총 10차례에 걸쳐 발간할 계획이다. 다음 호는 글로벌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을 테마로 오는 18일에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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