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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이날 3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신규 유료 가입자 440만명 유입에 힘입어 전 세계 가입자 수가 총 2억 1360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이는 넷플릭스의 예상치 350만명, 시장 예상치 384만명을 크게 웃도는 규모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만 220만명이 새로 가입했다. 미국과 캐나다에선 7만 3000명 증가했다.
당초 넷플릭스는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경제활동이 재개되면서 신규 가입자 증가세가 둔화될 것으로 봤지만, 오징어게임을 필두로 신작들이 크게 히트를 치고 인기 시리즈 후속작들이 복귀하면서 신규 가입자 수가 대폭 늘어났다.
WSJ는 “지난해 3분기에는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영향 속에서도 넷플릭스 가입자 수가 220만명 증가하는데 그쳐 예상을 밑돌았지만, 올해 3분기엔 오징어게임이 판도를 뒤집었다”고 설명했다.
WSJ는 “지난 달 데뷔해 빠르게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게 된 한국의 디스토피아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성공으로 넷플릭스는 올해 3분기에 큰 이익을 얻었다”며 “이 시리즈는 틱톡과 같은 소셜 플랫폼에서 사람들이 흉내내는 동영상을 게재하면서 입소문을 탔고, 온라인 소매업체에서는 오징어게임 할로윈 의상을 판매하기 위해 서두르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