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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에 따르면 상품 소진시까지 ‘SK매직 식기세척기’,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코닉’,‘아이폰 11프로 256G’, ‘코웨이 아이스 냉온정수기’ 등 인기가전 4종(점포별 입점 품목 상이)을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기존 이워드 캐시백은 삼성전자 가전만을 대상으로 했지만 이번에는 애플, SK매직, 바디프랜드 등 다양한 브랜드로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대상 상품에 따른 월할부금과 약정 조건은 ‘SK매직 식기세척기(400명 한정)’가 월 40만원 쇼핑약정에 월 예상 할부금이 4만 3600원이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코닉(300명 한정)’은 월 45만원 쇼핑약정에 월 예상 할부금 5만 5200원이다.
‘아이폰 프로 256G(500명 한정)’는 월 49만원 쇼핑약정에 월 예상 할부금 6만 4000원, ‘코웨이 아이스 냉온정수기(200명 한정)’는 월 49만원 쇼핑약정에 월 예상 할부금 7만 1600원이다.
이마트 이워드 프로모션은 고객이 매장에 방문해 참여신청서를 작성하고 대상 가전 상품을 SSG페이에 등록한 ‘현대카드’를 통해 25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매한 후, 해당 카드로 이마트에서 일정한 쇼핑 금액(상품별 40~49만원)을 달성하면 다음달에 해당 가전 상품의 월 할부금을 통째로 캐시백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워드 프로모션은 1인 1약정 한정이며, 쇼핑 약정 금액 달성시 익월 25일경을 전후해 카드 대금 결제 계좌로 월할부금이 입금된다.
이마트가 앞서 진행했던 이워드는 높은 집객 효과를 보였다.
지난 2월 2차 행사에서는 사전에 준비했던 UHD TV 300대가 조기 완판되며 추가물량 700대를 긴급투입했다.
실제 1차(2019년 10월)와 2차(2020년 2월) 행사 참여 고객 데이터를 비교분석한 결과, 이워드를 통해 정기적 소비를 시작한 신규 및 휴면 고객의 비중이 1차 당시 20% 가량에서 2차 30% 가량까지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 고객의 월평균 이마트 소비 금액과 구매횟수 역시 이워드 참여 전보다 참여 후 3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참여 고객들의 캐시백 달성율도 80% 수준에 달해 실질적 캐시백 혜택을 받는 고객 비중도 높았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 상무는 “소비자들의 구매 의사가 높은 인기가전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데다 캐시백 리워드까지 있어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며 “이 같이 다양한 형태의 프로모션들을 개발해 오프라인 집객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