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어른' 김경일 교수가 소개하는 타인과의 관계 대처법

  • 등록 2023-02-07 오후 4:12:33

    수정 2023-02-07 오후 4:12:33

사진=tvN스토리
[이데일리 스타in 유준하 기자] tvN ‘어쩌다 어른’에서는 ‘타인 지옥에 빠져 있는 당신에게’라는 주제로 복잡한 세상에서 괜찮은 어른이 되는 법, 나를 힘들게 하는 타인의 만행에 대처하는 법에 대해 인지심리학자 김경일이 MC이자 강연자로 등판한다.

‘어쩌다 어른’은 다방면의 지식에 목마른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각계 전문가가 인문 지식을 풀어주는 프리미엄 인문 예능 프로그램. 새롭게 리뉴얼된 23년 첫 방송이었던, 이금희 아나운서가 강연자로 출연한 지난 17화가 뜨거운 반응을 받으며 최고 시청률을 기록해 화제를 모았다.

2화에서는 절대 다시 만나기 싫은 사람까지 다양한 부류의 타인들, 그리고 자신도 누군가에게 그런 존재일 수도 있다는 점 등 ‘타인 지옥에 빠져 있는 당신에게’라는 주제로 도저히 알 수 없는 타인의 마음에 대해 파헤치는 방법에 대한 강연이 소개된다.

‘타인의 지옥에 빠져 있는 당신에게’ 주제는 또다시 ‘MBTI 지옥’, ‘막말 지옥’, ‘미소 지옥’, ‘젊꼰 지옥’ 이렇게 4가지 소챕터를 통해, 최근 직원 뽑는 기준으로까지 사용되는 MBTI에 대한 모든 것, 막말을 하는 사람의 심리와 막말을 들었을 때 대처하는 법, 힘든 상황 속에서도 늘 밝은 얼굴로 속을 모르겠는 ‘미소 지옥’ 스타일의 사람들의 심리, ‘젊꼰 지옥’에 대해 파헤쳐본다.

특히 김경일 교수 특유의 유머러스한 강연 방식은 청중들과 시청자들에게 지식과 지혜와 함께 재미와 힐링도 함께 선사할 예정이다. 배우 이재용, 가수 김용준, 방송인 신아영, 가수 한승연이 패널로 출연해 적극적인 소통으로 더욱 풍성한 강연이 되도록 활약한다.

타인과 나 자신을 이해하며, 작은 변화를 통해 더 나은 삶을 선사하고 이 시대 좋은 어른이 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할 김경일 교수의 강연은, 7일 오후 8시20분에 방영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