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5월 발표한 ‘버터’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지난 25일 오후 3시 55분께 8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8번째 8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버터’는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 라인과 청량한 신스 사운드가 특징인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상대를 사로잡겠다는 방탄소년단의 귀여운 고백이 담긴 이 노래는 듣는 이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준다.
또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는 ‘버터’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영상 프리미어 최다 조회 수’, ‘유튜브 뮤직비디오 프리미어 최다 조회 수’, ‘24시간 내 최다 시청 유튜브 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내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4개 부문 신기록을 달성한 뮤직비디오로 공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