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사반장 1958' 이동휘 "출연 이유=이제훈"…독종 형사 변신

  • 등록 2024-03-29 오전 9:26:54

    수정 2024-03-29 오전 9:26:54

(사진=MBC)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수사반장 1958’ 이동휘가 ‘미친개’ 형사로 분해 안방극장을 찾는다.

오는 4월 19일 첫 방송되는 MBC 새 금토드라마 ‘수사반장 1958’ 측은 29일, 독보적 존재감을 예고한 이동휘의 스틸컷을 공개했다. 한번 물면 놓지 않는 형사계의 ‘미친개’로 강렬한 변신을 기대케 한다.

‘수사반장 1958’은 한국형 수사물의 역사를 쓴 ‘수사반장’ 프리퀄로, 박영한(이제훈 분) 형사가 서울에 부임한 1958년을 배경으로 시작된다. 야만의 시대, 소도둑 검거 전문 박영한 형사가 개성 넘치는 동료 3인방과 한 팀으로 뭉쳐 부패 권력의 비상식을 상식으로 깨부수며 민중을 위한 형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아날로그 수사의 낭만과 유쾌함이 살아있는 레트로 범죄수사극이 젊은 세대에게는 색다른 카타르시스를, 박 반장의 활약상을 추억하는 세대에게는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청년 박영한과 함께 새로운 전설을 써 내려갈 김상순 역은 이동휘가 맡았다. 김상순은 가진 것이라곤 근성과 독기뿐인 마이웨이 형사로 일명 종남 경찰서의 ‘미친개’로 통하는 인물이다.

부정부패로 얼룩진 현실에 분노가 충만하다 못해 지쳐갈 때쯤, 그는 자신과 다른 듯 닮은 별종 형사 박영한을 만나며 형사 인생에 전환점을 맞이한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사진 속, 이동휘는 시니컬한 눈빛과 표정으로 김상순 캐릭터를 완벽하게 구현해 내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 세상만사에 무심한 듯 팔짱을 끼고 있는 모습과 달리, 누군가를 향해서 총을 겨누는 진지한 얼굴이 분위기를 압도한다.

그런가 하면 달큰하게 취기 오른 미소로 단골 대폿집 강아지 ‘순남이’를 품에 안은 그의 반전 매력도 눈길을 끈다.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는 건 강아지 ‘순남이’뿐이라 한탄하는 김상순이 박영한과 어떤 콤비 플레이를 펼치게 될지 기대를 모은다.

이동휘는 “‘수사반장’이라는 오랜 시간 사랑받았던 전설적인 작품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는 점, 그리고 특히 이제훈 배우와 함께 호흡할 수 있다는 점”을 작품 선택의 이유로 꼽았다. 또한 “전작을 같이 한 감독님에 대한 신뢰가 두터웠기 때문에 이 작품과 함께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김상순’이라는 캐릭터에 대해서는 “굉장히 의리 있고 물불 안 가리는 정의로운 캐릭터”라며 “‘야만의 시대’였던 시대의 분위기와 정신을 상징하는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상순’ 그 자체였던 (배우 김상순) 선생님께서 이루어 놓으신 캐릭터가 굉장히 멋지고 인간적으로도 닮고 싶은 매력적인 인물이라고 느꼈다. 원작에는 나오지 않았던 전사를 촘촘하게 만들고 캐릭터를 위화감 없이 표현하기 위해 감독님, 작가님과 많은 연구와 시도를 했다”라고 연기 주안점을 밝혀 기대를 더했다.

‘수사반장 1958’은 오는 4월 19일 오후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