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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커머스에서 아이스크림과 빙수 판매가 빨라지고 있다.
G마켓에서 최근 한 주(5월 10일~16일) 동안 아이스크림 및 빙수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동안 팥빙수의 판매량이 2배 이상(118%) 늘었으며, 쭈쭈바와 콘 아이스크림은 22%, 구슬 아이스크림은 10% 증가했다. 집에서 아이스크림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 믹스 판매는 3.5배 이상(265%) 신장했다.
옥션에서도 비슷한 양상을 보였다. 최근 한 주 동안 아이스크림 및 빙수는 작년 동기 대비 59% 더 팔렸다. 그 외에도 팥빙수·빙수 재료는 279%, 아이스크림 e쿠폰은 261% 각각 신장세를 보였다.
특히 오프라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없는 프리미엄급 또는 대용량 아이스크림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에도 팥빙수 재료인 미숫가루, 빙수팥, 연유 등을 묶음 판매하는 제품들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미리부터 국내 ‘호캉스’(호텔+바캉스)를 예약하는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인터파크투어에서는 오는 6~7월 국내숙박 예약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0%, 51% 증가했다. 가장 인기 높은 지역은 국내 대표 휴가지인 제주도(22%)와 강원도(20%)였다. 멀리 떠나지 않고 도심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서울(17%)은 3위에 올랐다.
통상 국내 숙박은 당월에 임박해 예약하는 비중이 60% 가까이 달한다. 그러나 아직 기간이 많이 남았음에도 이처럼 예약이 증가한 것은 여름 더위가 일찍 찾아올 것을 예상한 수요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6~7월에 접어들어 예약하는 수요까지 감안하면 호캉스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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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에서 이달 1일부터 16일까지 판매된 에어컨과 선풍기의 매출액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약 70%, 30%씩 늘었다. 선풍기 품목군 중에서도 서큘레이터의 매출액은 약 165% 늘었다.
업계 관계자는 “예년보다 일찍 더위가 찾아오면서 미리부터 준비에 나서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고객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물량 준비 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