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없숲' 윤계상 "고민시 연기? '쟤 누구야' 했죠" [인터뷰]①

  • 등록 2024-08-26 오후 1:56:38

    수정 2024-08-26 오후 1:56:38

윤계상(사진=넷플릭스)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너무 잘했죠. 너무 잘했어요.”

26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시리즈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이하 ‘아없숲’) 공개 기념 인터뷰에서 배우 윤계상이 고민시의 연기를 본 소감을 전했다.

‘아없숲’은 한여름 찾아온 수상한 손님으로 인해, 평온한 일상이 무너지고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서스펜스 스릴러다. 윤계상은 극 중 레이크뷰 모텔 주인 상준 역을 연기했다.

윤계상(사진=넷플릭스)
윤계상은 고민시의 연기에 대해 말 없이 엄지를 내밀었다. 그는 “그 연기가 쉽지 않다. 나쁜 놈이 나쁜 것에 동기가 있겠나. 전 없다고 생각한다”며 “보면서 몰입이 깨지거나 이상하다고 느껴진 적이 한 번도 없다”고 말했다.

이어 “섬뜩하고, ‘얘가 무슨 짓을 저지를까?’ 생각하게 됐다. 너무 잘했다”며 “리딩 때부터도 ‘쟤 누구야? 너무 잘한다’고 (박)지환이랑 얘기했었다”고 덧붙였다.

‘범죄도시’ 장첸 등의 악역을 선보였던 윤계상은 고민시의 연기를 보면서 악역에 대한 갈증을 느꼈다고 말했다. 그는 “저도 기자님들처럼 앉아서 고민시 씨에게 어땠는지, 어떤 마음이었는지 들어보고 싶다”며 “되게 간절했었던 것 같다. 후반부의 표정, 뿜어져나오는 에너지를 보면서 온 힘을 다한다는 생각을 했다. 찬사를 보내고 싶은 마음”이라고 극찬했다.

또 윤계상은 김윤석을 언급하며 “너무 좋으시다. 롤모델이기도 하고 존경하는 선배님이기도 하지만 이번 ‘아없숲’에서의 선배님의 연기는 더 좋았던 것 같다. 굉장히 예민하게 연기를 잘하신 것 같다”고 전했다.

윤계상(사진=넷플릭스)
윤계상이 맡은 상준은 과거의 인물. 때문에 고민시, 이정은, 찬열과는 만날 수가 없었다. 김윤석과도 단 한번 함께했다. 윤계상은 “너무 아쉬웠다. 만날 수가 없었다”며 웃음을 터뜨렸다.

이어 “저는 ‘유괴의 날’ 촬영을 하고 있었다. 현장에서는 류현경, 박지환 씨 이렇게 만났었다”며 “이런 현장이 처음이어서 궁금했다”고 덧붙였다.

각자의 역할과 서사가 겹치지 않았고, 특히나 상준은 과거의 축을 맡는 인물이기에 더욱 중요했다. 이때문에 부담감도 있었을 터. 윤계상은 “이게 이 드라마의 묘미인 것 같다. 각자의 내용이 겹쳐지지 않는다. 그래서 누를 끼치지 않으려 온 힘을 다했다”고 답했다.

이어 “김윤석 선배님에게 감정을 전달해야 하는 중요한 역할이기 때문에 최대한 애썼던 것 같다. (극 중에서) 이상한 라인을 형성하지 않기 위해 상준이가 최대한 슬퍼져야 하고, 그 기운이 나중에 만났을 때 영하에게 전달이 돼서 어떤 계기가 돼야 하니까 열심히 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윤계상은 시청자들에게 조금은 어려울 수 있는 작품의 전개를 언급하며 “마음을 접지 말라고 꼭 써달라”라고 말했다.

“어느 순간부터 다양성이 너무 없어진 것 같아요. 플롯이 일반 드라마같지 않아서 어려워하실 수 있는데 다시 한 번 봐주시면 그렇게 어려운 드라마는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굉장히 잘 만들어져 있는 드라마예요. 꼭 봐주세요.”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윤석열 대통령 체포
  • “밀고, 세우고, 전진”
  • 尹 관저로 유유히..정체는
  • 김혜수, 방부제 美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