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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는 지난 7일부터 패스 오브 엑자일 2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를 시작했다. 게임 최대 시장인 미국을 시작으로 △영국 △독일 △프랑스 △호주 △태국 등 주요국 포함, 스팀 글로벌 매출 1위를 기록했다.
국내 이용자들의 관심도 뜨겁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서비스 시작 이후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과 SOOP(구 아프리카)의 방송 채널 다수가 해당 게임 플레이 방송을 진행했다. 양 플랫폼 합산 누적 뷰어쉽은 234만(치지직 206만·SOOP 28만)을 달성했다. 특히 치지직의 경우 패스 오브 엑자일 2 관련 방송 채널이 최고 337개를 달성하며 최고 화제작으로 올랐다. 유튜브와 트위치에서 진행한 방송까지 고려하면 누적 이용자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얼리 액세스 이후 이튿날에도 서비스 첫날 기준 90%가 넘는 이용자가 접속하는 등 높은 리텐션을 보여주고 있다”며 “쾌적한 게임 이용을 지원해 높은 이용자 잔존율을 확보하고, 전작처럼 장기적인 라이브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