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KSQI 선정 콜센터 부문 우수기업…통산 10회째 쾌거

  • 등록 2017-05-18 오후 2:04:59

    수정 2017-05-18 오후 2:04:59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AIA생명 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시행된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평가조사에서 생명보험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AIA생명은 해당 조사에서 2007년~2017년 기간 동안 총 10차례 우수콜센터로 선정돼 올해 플래티넘 콜센터가 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국내 산업과 고객 특성을 바탕으로 기업의 비대면 서비스 품질을 고객 관점에서 평가한 KSQI 결과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KSQI지수는 기업의 고객 상담과정을 16개 항목으로 측정해 측정되며, 90점 이상을 받은 기업은 우수콜센터로 선정된다. AIA 생명은 통화연결성, 맞이인사, 말속도, 경청 태도, 고객이해도 등 16개 항목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전라남도 순천시에 위치한 AIA생명 콜센터는 220여 명의 상담사가 ‘우리의 미소가 고객을 웃음 짓게 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화 상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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