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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X는 DX(디지털 전환)를 넘어 AI를 중심으로 기업의 변화를 추구하는 개념이다. 최근 AI가 기업 혁신을 이끄는 핵심 전략이 됐으나 벤처기업들은 AI 경쟁력 확보를 위한 대응 전략 수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위원회가 출범했다.
AX브릿지위원회는 앞으로 △AI 분야 벤처기업 성장 지원 △벤처기업의 AI 전환 촉진 △정책 제안 기능을 활용한 AI 산업 발전 지원 등 세 가지 활동 목표를 가지고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포럼에서 참석자들은 AX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AI언어지능, 빅데이터, AI제조, AI플랫폼 등 AX 비즈니스 사례를 공유했다.
임재원 고피자 대표는 ‘외식업의 AX 필요성 및 사례’를 주제로 발표했다. 오정식 네이버클라우드 수석은 하이퍼클로바X 사례를 소개하고 벤처기업의 AX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어 ‘AX가 가져온 기회’를 주제로 열린 토크콘서트에서는 벤처기업들이 AI 전환 경험을 공유하며 AX 도입의 기회를 논의했다. 참여자들은 AI 도입 필요성과 성공 사례를 살피고 향후 비즈니스 전략을 모색했다.
이주완 AX브릿지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포럼은 벤처기업들이 AI시대에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AX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였다”며 “AI 전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