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는 대규모 지원자 관리를 위한 ‘그룹 면접 관리 기능’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 (사진=나인하이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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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기능은 공채를 운영하는 기업의 채용 업무 효율성을 향상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대규모 공채 시 채용 담당자가 엑셀을 활용해 그룹 면접 인원을 수작업으로 배치하고 개별 안내 메일을 발송하는 등의 부담을 줄이고자 했다.
나인하이어는 그룹 면접 관리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조별 일정 만들기 △지원자 모아보기 △전체 캘린더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조별 일정 만들기는 채용 담당자가 최대 100명의 지원자를 자동 배치하는 기능이다. 면접 일정을 등록하면 지원자에게 자동으로 메일과 카카오톡 알림이 발송된다. 지원자 모아보기는 한 화면에서 그룹 면접 지원자들의 지원서를 평가할 수 있는 기능이며 조별 면접 평가내역 열람 및 북마크 기능도 지원한다. 전체 캘린더 기능은 한 기업의 여러 포지션에서 동시에 채용을 진행할 때 통합 일정 관리를 돕는다.
나인하이어 관계자는 “많은 지원자를 관리하는 기업의 불편을 해결하고자 이번 기능을 출시했으며 또 다른 채용 업무 자동화 기능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채용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더 좋은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채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