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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 통계청의 2월 산업활동동향 조사에 따르면 2월 백화점 판매는 1년 전보다 33.5% 증가했다. 이는 1996년 2월(52.9%) 이후 25년 만의 최대 증가율이다. 2월 소매판매액지수도 115.2를 기록하며 코로나19 유행 전(2019년 12월) 수준에 근접했다.
다만 업종·유형별로는 여전히 소비 회복이 부진한 부분도 있다. 승용차, 가전제품 등 내구재 판매는 호조를 보인 반면 의류, 가방 등 준내구재는 부진했다.
이날 이데일리TV ‘빅머니1부’에서는 소비 회복세에 따른 내용을 분석하고 관련 투자 전략을 짚어봤다.
최근 백화점 판매 급증?
- 2월 백화점 판매 전년 대비 33.5% 증가
- 2020년 설 명절 1월 올해는 2월 중순 …선물용 상품 판매↑
- 현대백화점(069960) ‘더 현대 서울’ 백화점 개점, 보복소비 등 영향
품목별 현황은?
: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재화, 소비자내구내 - 자동차, 텔레비젼, 가구 등 수명이 오랜 제품
- 준내구재
: 1년 이상 사용이 가능하나 주로 저가인 상품
: 의복, 신발, 가방, 운동용품, 오락용품 등
- 비내구재
: 주로 1년 미만 사용되는 상품
: 음식료품, 화장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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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월 소비자심리지수(CCSI) 100.5…코로나 이전 수준 회복
소비 회복 관련 투자 전략?
- 유통업계 회복 기대감 커져…백화점주 신세계(004170)
- 하반기 준·비내구재 업황 회복 기대감↑
- 하이트진로(000080): 여름 특수 수혜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