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리멤버는 기업의 영업·마케팅 효율을 높이는 ‘마켓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 (사진=리멤버) |
|
마켓 솔루션은 기업이 고객의 목소리를 토대로 시장 조사를 하거나 잠재 고객을 효율적으로 찾아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직장 프로필 기반으로 세분화해 기업 규모·산업·직군·직급 등을 토대로 고소득 직장인이나 기업 내 의사결정권자만을 대상으로 한 영업·마케팅 활동이 가능하다.
해당 솔루션은 ‘리멤버 리서치’와 ‘리멤버 타깃 광고’로 구성된다. 리멤버 리서치는 리멤버 회원 대상의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 수요를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시장 조사 방법론이다. 기존 리서치 산업의 한계점을 뛰어넘어 정확한 대상을 활용한 산업별 실태 조사, 직군별 서비스 수요 조사, 특정 직장인 대상 인지도 조사 등이 가능하다. 기업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산업 전문가와의 1대1 인터뷰 서비스도 제공한다.
리멤버 타깃 광고는 구매력 높은 잠재 고객군을 대상으로 효율 높은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직장인 대상 재화·서비스는 물론 직무·직급 맞춤형 콘퍼런스부터 기업용 솔루션까지 기업별 수요에 맞춘 다양한 광고가 가능하다. 리멤버만의 정교한 마케팅을 광범위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구글·메타 등 외부 매체와의 연계를 통한 ‘네트워크 광고’ 서비스도 선보인다.
리멤버 마켓 솔루션은 리서치·타깃 광고 등으로 특정 상품·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고객을 발굴하고 해당 고객과 기업을 직접적으로 연결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설문조사 시 상담 의향을 묻는 질문을 추가해 영업 기회까지 제공하는 ‘세일즈 리서치’도 운영한다.
최재호 리멤버 대표는 “이번 마켓 솔루션 론칭은 리멤버의 기업향 비즈니스 모델 확장의 일환”이라며 “리멤버만의 차별화된 데이터 경쟁력을 기반으로 기업의 사업 성장 과정에 필요한 단계별 솔루션을 제공하는 진정한 사업 성장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