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우리나라 100대 기업 중 34%가 오피스 플랫폼 패스트파이브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 기업 중에서는 38%가 패스트파이브에 입주했다.
| 우리나라100대 기업 및 유니콘 기업 패스트파이브 입주율. (사진=패스트파이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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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일 패스트파이브가 공개한 기업 입주 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100대 기업의 59%가 패스트파이브에 입주를 문의한 것으로 조사됐다. 34%는 실제 패스트파이브를 이용하는 멤버사인 것으로 집계됐다. S그룹, 글로벌 배터리 기업 L사,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 H사 등이 대표적이다.
L그룹사는 정기 인사 교육을 위한 외부 공간을 위해 패스트파이브를 찾았다. 직원 100여 명을 수용하는 사무실을 필요로 한 L그룹사는 대형 세미나룸이 갖춰진 삼성동 인근 지점을 선택해 사용하고 있다. 교육 규모에 따라 유연하게 공간을 확장할 수 있고 IT, 식음료(F&B), 청소 등에 대한 관리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다.
L유통사는 협력사와 함께 사용할 사무 공간을 위해 패스트파이브에 입주했다. 본사 사옥과 도보 5분 이내에 위치한 지점을 선택해 업무 편리성을 높였다. 패스트파이브는 해당 유통사 인근에만 5개 이상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K금융사는 퇴직한 임원들이 새로운 인생에 도전할 수 있도록 패스트파이브와 함께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유니콘 기업들도 패스트파이브 이용률이 높았다. 초기 스타트업이나 소규모 기업만 공유오피스를 이용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일정 규모를 갖춘 기업들도 이용하는 모습이다. 급변하는 기업의 업무 환경에 맞는 유연성과 편리성을 갖췄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패스트파이브는 국내 최다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규모 기업을 위한 전층형 오피스, 맞춤형 오피스, 거점 오피스 등 폭넓은 상품군을 제공해 다양한 수요를 충족한다.
김대일 패스트파이브 대표는 “패스트파이브에는 소기업부터 외국계 기업, 대기업까지 다양한 형태의 기업들이 모두 입주해 있으며 누적 입주 기업이 2만 2000개사가 넘는 1위 오피스 브랜드”라며 “공유오피스 이용이 대세로 자리 잡으며 인테리어, 클라우드, 사옥구축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 영역을 전개하게 된 만큼 공간을 기반으로 최고의 오피스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