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신세계까사는 매트리스 브랜드 ‘마테라소’를 수면 전문 브랜드로 확장한다고 20일 밝혔다.
| 신세계까사 마테라소 아틀리에 컬렉션. (사진=신세계까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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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테라소는 신세계까사가 지난 2021년 까사미아의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트리스 라인업을 재정비하며 선보인 브랜드다. 자체 개발 ‘C-포켓스프링’ 중심의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수면 습관에 맞춰 기능과 특성을 세분화한 매트리스를 출시해 왔다. 그 결과 브랜드 론칭 1년 만에 매트리스 매출이 약 30% 증가했다.
신세계까사는 3조원 규모에 달하는 수면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침실 관련 상품군을 적극 강화한다. 특히 마테라소를 매트리스와 함께 침대·침구 등 숙면과 연계된 상품 전체를 아우르는 수면 분야 특화 브랜드로 확대 육성할 방침이다.
지난 10일에는 마테라소의 첫 침대 시리즈 ‘마테라소 아틀리에 컬렉션’을 출시하며 브랜드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매트리스를 넘어 침대까지 상품 영역을 확장한 것. 수면 특화 브랜드로서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본격적으로 구축해 수면 시장에서의 입지를 키운다는 전략이다.
마테라소 아틀리에 컬렉션은 사용자의 수면 습관과 인테리어 취향에 따라 디자인과 색상 등 침대 구성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는 ‘비스포크 시스템’이 특징이다. 7종의 헤드보드 디자인과 2종의 파운데이션 컬러, 6가지 다릿발로 옵션을 다양화해 맞춤 침대를 제작할 수 있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올해 신세계까사는 급성장하는 수면 시장의 수요에 발맞춰 수면 카테고리 상품 개발 속도를 높이고 시장 내 입지와 인지를 넓히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