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각각 12%와 1.4% 증가한 수치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30.8% 줄어든 111억원에 머물렸다. 코리아센터 측은 “현금흐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파생상품평가손실 등 영업외비용 증가로순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국내 사업을 담당하는 메이크샵 플랫폼이 전년 대비 10% 증가한 952억원을 기록했다. 쇼핑몰 검색엔진 ‘다찾다’와 상품 등록, 재고관리, 상품수정을 할 수 있는 쿠팡 전용 웹솔루션 지원 등으로 쇼핑몰 거래액과 마켓연동 거래액은 총 8조 8355억원을 기록했다.
메이크샵 플랫폼 광고 사업은 전년 대비 매출이 14% 증가했다. 오디오(팟캐스트) 방송 ‘팟빵’은 오디오 매거진을 중심으로 한 유료 방송들이 인기를 끌면서 전년 대비 매출이 71.1% 늘어났다.
해외사업을 담당하는 몰테일 플랫폼 매출은 전년 대비 9.1% 늘어난 1983억원이었다. 8개국 11곳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한 풀필먼트와 해외 직구 건수는 전년 대비 6.7% 성장한 254만여건이었다. 지난 10년 동안 고도화한 글로벌 물류테크 네트워크도 매출액 증가에 기여했다.
빅데이터와 가격비교 사업을 담당하는 에누리 플랫폼 매출은 전년 대비 27.1% 증가한 365억원이었다. 지난해 기준으로 10억개 이상 상품 데이터를 확보한 가운데 에누리 플랫폼 매출 중 빅데이터 매출 비중이 42%를 기록했다. 올해에는 빅데이터 매출 비중이 50% 이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이커머스 시장경쟁이 치열해지는 과정에서 이커머스 관련 솔루션을 원스톱 제공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셀러들의 판매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