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스파크플러스는 리브랜딩을 통해 기존 공유오피스를 넘어 오피스 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한다고 6일 밝혔다.
| 고객중심형으로 개편된 스파크플러스 웹페이지. (사진=스파크플러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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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크플러스의 새로운 슬로건은 ‘공간, 간편함을 넘어’다. 기존 공유오피스의 경쟁력이던 간편함을 넘어 고객의 수요와 취향을 반영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웹사이트도 개편했다. 지점별로 대표 직원이 직접 오피스를 소개하는 형식으로 지점의 특징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특히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공간 운영 관리를 강조했다.
스파크플러스의 전 지점 공간 구성도 재개편한다. 다음 달 강남4호점을 시작으로 내년 초까지 전 지점을 재단장해 사용자의 공간 경험을 개선시킨다는 목표다.
스파크플러스는 2016년 1호점을 연 뒤 지난 7년간 지점을 확장했으며 지난해 국내 공유오피스 최초로 흑자 전환을 달성하기도 했다. 지난달 기준 누적 이용 기업 수 5000개를 돌파했으며 평균 계약률 98%대를 기록하고 있다.
목진건 스파크플러스 대표는 “공유오피스에서 공유를 떼는 과감한 도전을 통해 좀 더 오피스 서비스 본연에 집중하고자 한다”며 “공유오피스가 추구하는 방향이 간편함이었다면 그 이상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변화를 주도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