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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액은 34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분기에 이어 흑자 전환했다.
엔데믹으로 전환된 올해를 기점으로 패키지 여행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773% 증가한 419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영업이익은 26억원으로, 팬데믹 발생 이전 시점인 2019년 상반기(1.5억)와 보다 1633% 증가했다.
한편, 노랑풍선은 엔데믹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타겟을 세분화하고 이에 맞는 테마 형 여행 상품을 다양하게 개발하는 등 선제적인 대응에 힘써왔다. 또한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자체 판매채널의 경쟁력을 높이고 수익성 개선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