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신하연 기자]하나증권은 MZ(밀레니얼+제트)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한 금융 아케이드 게임 ‘스탁크래프트(StockCraft)’를 지난 3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 [하나증권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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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탁크래프트 업계 최초로 투자와 게임을 접목한 아케이드 게임 형태의 금융 서비스다. 게임 내에서 실제 주식시장의 요소(기간, 거래량 증감, 종목)를 활용해 55일 차트 추이에서 투자 전략을 세우고, 주가의 변동을 예측하며 총 10회 가상 매수·매도를 통해 게임 속 인공지능(AI)과 수익률 대결을 펼치는 게임이다.
하나증권은 게임 출시를 기념해 오는 1월 13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에 10회 참가하면 주어지는 추첨권으로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으며 1일 최대 10번 응모 가능하다.
또한 승률과 플레이 횟수 상위 랭킹에 오른 이용자에게 실제 주식 투자에 사용할 수 있는 투자지원금 10만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품과 투자지원금은 이벤트 종료 후 지급된다.
한편 스탁크래프트는 하나증권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원큐스탁’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하나증권은 향후 업데이트와 기능 추가를 통해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 젊은 세대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조대헌 하나증권 디지털본부 본부장은 “MZ세대의 투자 성향과 관심사를 반영해 스탁크래프트를 개발했다”며 “게임을 통해 투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흥미를 유발하고, 장기적으로 건전한 투자 습관을 형성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