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를 직접 만나기 위해 KT고객 1000명이 한남동 블루스퀘어로 모였다. 30도가 넘는 더위였음에도, ‘현실에선 좀처럼 보기 힘들다’는 오 박사를 만나기 위한 부모들의 의지를 꺾을 순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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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즈랜드 토크콘서트는 KT가 지난해부터 오은영 박사와 협업해 육아가 고민인 부모들을 직접 찾아가는 경험형 브랜드 마케팅이다. 지난해 시즌1을 개최했을 당시, 무려 11대 1이 넘는 신청 경쟁률을 보이는 등 놀랄만한 관심을 끈 것은 물론 ‘키즈랜드’와 ‘KT’에 대한 소셜 버즈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37%나 증가하는 등 성공적인 경험 마케팅 결과를 냈다. 물론 올해 토크콘서트 시즌2도 신청 경쟁률이 부산과 서울편 모두 약 10대1의 경쟁률을 보이며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오 박사는 이날 열린 토크콘서트에서 ‘행복한 육아소통, 놀이에서 찾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KT는 오 박사와 함께 키즈랜드 콘텐츠 ‘오은영의 얘들아 놀자’를 운영 중인데, 이에 맞춰 육아에 필수인 ‘놀이’를 주제로 강연을 한 것이다. KT ‘지니 TV 키즈랜드’는 만 3세부터 9세의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IPTV 서비스다. 오은영의 애들아 놀자 콘텐츠는 키즈랜드 독점 콘텐츠로 200여편이 마련돼 있다.
그러면서 오 박사는 “양육을 하다보면 가장 많이 듣는 말이 바로 ‘놀아주세요’일 것이다”라며 “아이는 놀이를 통해 발달에 필요한 자극을 느끼고 무보다 깊은 상호작용을 하게 된다”며 놀이를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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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KT는 하반기 초거대 AI(인공지능) ‘믿음’을 활용해 ‘AI오은영’을 만들어 하반기에 오픈할 계획이다. 오은영 박사의 저서나, 동영상 등을 AI로 분석해 지니TV에서 고객이 직접 음성대화를 통해 육아상담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KT는 지난해 말 ‘AI 발전전략’을 발표하고, 초거대 AI 믿음의 상용화를 의지를 밝혔다. 현재 KT는 2000억개 파라미터(매개변수)규모 믿음을 토대로 AI챗봇과 정보요약서비스 등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AI오은영도 AI믿음 상용화의 일환이다.
유경아 KT IMC 상무는 “키즈 부모의 가장 큰 고민은 육아일 것”이라며 “육아 고민을 덜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게 있겠지만, KT에서는 부모들이 실제로 전문가의 조언을 얻고 경험도 하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이같은 행사를 열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