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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화재는 ESG(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실천을 위한 민관 연합체 ‘해빗 에코 얼라이언스(habit eco alliance)’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태광그룹 계열사가 참여하고 있는 해빗 에코 얼라이언스는 환경부, 외교부, 서울시, SK텔레콤, KB금융, 스타벅스코리아, 달콤 등 23개 기관 및 기업이 지난해 11월부터 일회용 플라스틱 컵 사용량 감소를 선도하고 일상생활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기 위한 취지로 결성된 민관 연합체다.
흥국화재는 캠페인을 진행하는 동안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에코트리 키우기’, ‘에코리더 소개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코트리 키우기’는 다회용컵 사용 인증샷 참여 인원 달성에 따라 선물을 제공한다. ‘에코리더 소개하기’는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동료를 소개하면 소개한 참여자와 에코리더 모두에게 선물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