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제품의 특정 속성에 대한 리뷰만 모아볼 수 있는 브이리뷰 ‘퍼스널 위젯’ 기능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 (사진=인덴트코퍼레이션) |
|
브이리뷰 퍼스널 위젯은 사이즈, 색상 등 제품 특성에 대한 맞춤 리뷰를 골라서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정해진 체형 조건에 따라 평균 사이즈를 일방적으로 추천했다면, 퍼스널 위젯은 실제 구매자들의 리뷰 기반으로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사이즈를 찾을 수 있도록 가이드를 지원한다. 브이리뷰만의 강점인 ‘영상 리뷰’로 실제 착용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브이리뷰 퍼스널 위젯은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에서 첫선을 보인다. 안다르에 적용되는 퍼스널 위젯에서는 사이즈 중심의 리뷰를 확인할 수 있다. 상품 페이지의 ‘내 체형에 맞는 리뷰 찾기’에 자신의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면 이에 해당하는 다른 구매자들의 리뷰를 살펴볼 수 있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안다르를 시작으로 다양한 패션 쇼핑몰에서 자사몰 시스템과 수요에 맞게 퍼스널 위젯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맞춤 서비스를 고도화 중이다. 향후 전 영역의 쇼핑몰로 적용을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퍼스널 위젯은 실구매자 리뷰를 기반으로 소비자가 구매 전 확인하고 싶은 맞춤형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 구매 만족도를 높여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의 자사몰들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힘 쏟을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