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테오의 ‘TV 오디언스 익스텐션’은 TV 광고를 유저 맞춤형 디스플레이 광고와 결합하는 크로스 미디어 마케팅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은 TV 광고가 송출되는 시간대에 광고주 홈페이지 등에 방문한 사용자들을 크리테오 태그를 통해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의 타깃 오디언스로 활용한다. 이를 통해 TV 광고가 실제로 온라인에서 어떤 성과를 보이는지 측정하고 실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돕는 풀퍼널 솔루션이다.
크리테오는 TV 시청률 측정 및 데이터 분석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닐슨과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 간 데이터를 연동하여 TV와 디지털, 이종 매체 간 데이터 측정 기준이 상이하다는 한계를 개선하고 통합적으로 광고 효과를 분석하여 오디언스 인사이트와 전반적인 캠페인 최적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TV 오디언스 익스텐션은 크리테오의 쇼퍼 그래프를 토대로 TV 광고 송출 직후부터 온라인 활성 유저를 리타겟팅한다. 크리테오의 선도적인 AI 머신 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쇼퍼 그래프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커머스 데이터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광고주 사이트 재유입과 유저 참여를 극대화한다.
김도윤 크리테오코리아 대표는 “크리테오가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커머스 데이터 세트 및 AI 머신러닝 기술과 닐슨의 넓은 채널 커버리지 및 실시간 데이터 연동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풀퍼널 마케팅의 새 역사를 써 내려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