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출시 1년만에 건실한 카드사로 정착`

막강한 유통망 기반으로 1년만에 회원 400만 돌파
  • 등록 2004-11-18 오후 4:03:59

    수정 2004-11-18 오후 4:03:59

[edaily 최한나기자] 롯데카드가 오는 12월 1일자로 출시 1주년을 맞게 된다. 롯데카드는 18일 "출시 1년만에 회원 400만명을 돌파하고 매달 연속 흑자행진을 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출시 1년만에 신규 회원 400만명을 유치했고 업계 최저 수준의 연체율(10월말 현재 2.31%)과 안정된 신용등급(한신평 평가 A등급), 업계 최저 조달금리(평균 5.1%)를 기록하는 등 돋보이는 실적을 거뒀다는 설명이다. 특히 카드 대란 이후 업계 전체가 침체된 상황에서 10개월 연속 흑자를 내고 있는 것은 주목할 만한 성과로 평가된다. 롯데카드는 10월말까지 435억원의 누적흑자를 기록했다. 이처럼 빠르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던 중요한 요인은 롯데그룹이 지닌 막강한 유통 인프라를 백분 활용한 점이 꼽힌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롯데그룹의 광범위한 유통망을 기반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과 각종 부가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이는 건실한 수익기반으로 자리잡았다. 장기간 쌓아야 하는 포인트나 마일리지 보다 바로 깎아주는 상시 할인서비스를 주력 서비스로 강조했던 것도 플러스 요인로 작용했다.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롯데카드는 최근 카드론과 체크카드 등 새로운 상품을 출시, 상품 구조를 다각화했으며 전국 1500여개 가맹점을 롯데DC존으로 유치해 각종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한편 롯데카드는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내달말까지 푸짐한 경품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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