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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럼은 오는 17일~18일 국내에서 열리는 ‘GMV(Global Mobile Vision) 2022’의 프리뷰 사업으로 마련됐다. GMV는 국내 최대의 정보통신기술(ICT) 특화 수출 플랫폼으로 2008년부터 매년 개최됐다. 코트라 관계자는 “GMV 2022 개막에 앞서 중국에서 개최하는 이번 포럼은 한중 수교 30주년 분위기 조성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모바일 비전 인 선전 포럼에서는 ‘글로벌 디지털 전환(DX) 트렌드 속 비즈니스 기회 발굴’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연사들은 ‘DX 시대의 한중 ICT·모바일 비즈니스 협력 고도화’ 등을 주요 이슈로 양국 IT 기업 참가자들과 함께 온·오프라인으로 분야별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글로벌 1위의 게임 기업으로 중국 시가총액 1위(약 1100조원·세계 10위 수준) 기업이다. 텐센트는 ‘클라우드를 활용한 중국의 업종별 DX 추진사례·트렌드 및 대(對)한국 협력 희망 분야’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정외영 KOTRA 혁신성장본부장은 “중국은 국가 차원에서 데이터(Data), 네트워크(Network), 인공지능(A.I.) 등 이른바 D.N.A에 대한 신(新) 인프라 투자를 대폭 늘리고, 동시에 기업들도 생존 전략으로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중국의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글로벌 IT기업들이 대거 참가하는 이번 행사가 우리 기업들의 새로운 중국 시장 진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