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대건 유베이스 대표(좌)와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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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국내 콜센터 아웃소싱 기업 유베이스와 인공지능(AI) 컨택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챗봇, 음성전화, 웹, 앱, 화상전화까지 상담 채널을 확대하고, 고객 문의와 요청에 ‘옴니 채널’로 대응해주는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를 연내 구축할 예정이다.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는 챗봇 뿐 아니라 전화, 메일, 게시판 등 모든 상담 채널을 연동해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합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또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SaaS)으로 제공돼 빠르게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기술력과 유베이스의 컨택센터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뉴노멀’ 시대 컨택센터 산업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